안내

닫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근무인원 조정으로 게시판 답변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인터넷우체국 고객불편신고 글쓰기는 평일 9:00~18:00까지 이용하여 주시기 바라며,

답변 지연에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확인

 

고객센터

상담문의
1588-1300 (발신자부담)
평일:09:00~18:00
토요일/공휴일 휴무

자주하는 질문

  • HOME
  • 고객센터
  • 자주하는 질문
  • 모바일
  • 앱(APP)

자주하는 질문과 답변 모음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우편고객센터(1588-1300)으로 문의하여 주세요.

검색

모바일

앱(APP)
앱(APP)관련 자주하는 질문 목록
번호 제목 조회
1 우체국앱은 어떻게 설치하나요?
933

우체국앱 설치방법

1. 모바일 웹브라우저(삼성,크롬, 사파리등)를 통하여 m.epost.go.kr를 입력하여 인터넷우체국을 접속하여 메인화면 하단에 연관App 중 우체국을 클릭하여 스토어로 이동 후 설치할 수 있습니다.


2. 구글스토어나 아이폰 앱스토어 마켓에서 '우체국'을 검색해 설치할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2 우체국앱으로 서비스 신청을 하고 싶은데 로그인이 안되요
903

로그인 과정에서 비밀번호 입력시 키보드 보안 모듈을 사용하는데, 최근 HD급 해상도를 갖는 스마트폰에서 보안모듈이 오작동하는 현상이 발생하여 로그인이 안될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하고 있으며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3 우체국앱에서 오류메세지가 나왔는데 앱을 종료했다가 다시 재실행해도 같은 페이지에서 같은 오류가 나와요.
397
장애원인은 여러 가지 이유 일시적 현상인 경우가 많습니다. 
스마트폰 단말기 기종에 따라 조치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안드로이드 폰인 경우 
 ① 실행 중인 앱 종료 
 홈 화면 하단 왼쪽 ||| (← 이렇게 생긴 메뉴가 있음) 선택 > " 모두 닫기 " 선택 > 앱 재실행 
 ② 앱 캐시(쿠키) 삭제 
 단말기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우체국 앱 선택 > 저장공간 > 캐시삭제
 ③ 날짜 및 시간 설정 
 단말기 설정 > 일반 > 날짜 및 시간 > 날짜 및 시간 > 날짜 및 시간 자동 설정 체크 * 이미 자동으로 체크돼 있다면, 체크해제 > 다시 체크! 후 단말기 재부팅(전원 off > on)시도 
 ④ 앱 삭제 및 재설치 
 ①~③번의 내용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앱 삭제 후 재설치 이때, 앱 삭제 > 단말기 전원 재부팅(전원 off > on) > 앱 재설치 
 ⑤ 다른 네트워크 이용하기 
 WIFI를 사용하는 상태라면 다른 WIFI네트워크로 변경하여 이용해 보거나 단말기의 데이터 네트워크(예시 : 4G, 5G) 에서 이용해 볼 것
 ⑥ 앱(APP) 삭제로 휴대폰 저장 공간 확보하기

●아이폰 폰인 경우 
 ① 실행 중인 앱 종료 
 화면을 터치한 채 위로 올리면 실행중인 앱이 확인되며 우체국 앱을 비롯하여 다른 실행중인 앱 화면을 터치한 채 위로 이동시키면(플리킹) 실행 중인 앱이 모두 실행 종료됨 
 ② 앱 캐시(쿠키) 삭제 
 단말기 설정 > Safari > 방문 기록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지우기 선택 > 방문 기록 및 데이터 지우기 선택 
 ③ 날짜 및 시간 설정 
 단말기 설정 > 일반 > 날짜 및 시간 > 자동으로 설정 체크 *이미 자동으로 체크돼 있다면, 체크해제 > 다시 체크! 후 단말기 재부팅(전원 off > on)시도 
 ④ 앱 삭제 및 재설치 
 ①~③번의 내용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앱 삭제 후 재설치 이때, 앱 삭제 > 단말기 전원 재부팅(전원 off > on) > 앱 재설치
 ⑤ 다른 네트워크 이용하기
 WIFI를 사용하는 상태라면 다른 WIFI네트워크로 변경하여 이용해 보거나 단말기의 데이터 네트워크(예시 : 4G, 5G) 에서 이용해 볼 것 
 ⑥ 앱(APP) 삭제로 휴대폰 저장 공간 확보하기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4 우체국앱이 실행이 안되요.
285

앱을 삭제 후 다시 한번 설치 후 실행해주세요! 그래도 실행이 안될 경우 고객불편신고로 문의하여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5 렉이 걸린 것 처럼 화면이 멈추고 다음 화면으로 이동이 안되요.
215
장애원인은 여러 가지 이유 일시적 현상인 경우가 많습니다. 스마트폰 단말기 기종에 따라 조치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안드로이드 폰인 경우 
 ① 실행 중인 앱 종료 
 홈 화면 하단 왼쪽 ||| (← 이렇게 생긴 메뉴가 있음) 선택 > " 모두 닫기 " 선택 > 앱 재실행 
 ② 앱 캐시(쿠키) 삭제 
 단말기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우체국 앱 선택 > 저장공간 > 캐시삭제
 ③ 날짜 및 시간 설정 
 단말기 설정 > 일반 > 날짜 및 시간 > 날짜 및 시간 > 날짜 및 시간 자동 설정 체크 * 이미 자동으로 체크돼 있다면, 체크해제 > 다시 체크! 후 단말기 재부팅(전원 off > on)시도 
 ④ 앱 삭제 및 재설치 
 ①~③번의 내용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앱 삭제 후 재설치 이때, 앱 삭제 > 단말기 전원 재부팅(전원 off > on) > 앱 재설치 
 ⑤ 다른 네트워크 이용하기 
 WIFI를 사용하는 상태라면 다른 WIFI네트워크로 변경하여 이용해 보거나 단말기의 데이터 네트워크(예시 : 4G, 5G) 에서 이용해 볼 것
 ⑥ 앱(APP) 삭제로 휴대폰 저장 공간 확보하기

●아이폰 폰인 경우 
 ① 실행 중인 앱 종료 
 화면을 터치한 채 위로 올리면 실행중인 앱이 확인되며 우체국 앱을 비롯하여 다른 실행중인 앱 화면을 터치한 채 위로 이동시키면(플리킹) 실행 중인 앱이 모두 실행 종료됨 
 ② 앱 캐시(쿠키) 삭제 
 단말기 설정 > Safari > 방문 기록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지우기 선택 > 방문 기록 및 데이터 지우기 선택 
 ③ 날짜 및 시간 설정 
 단말기 설정 > 일반 > 날짜 및 시간 > 자동으로 설정 체크 *이미 자동으로 체크돼 있다면, 체크해제 > 다시 체크! 후 단말기 재부팅(전원 off > on)시도 
 ④ 앱 삭제 및 재설치 
 ①~③번의 내용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앱 삭제 후 재설치 이때, 앱 삭제 > 단말기 전원 재부팅(전원 off > on) > 앱 재설치
 ⑤ 다른 네트워크 이용하기
 WIFI를 사용하는 상태라면 다른 WIFI네트워크로 변경하여 이용해 보거나 단말기의 데이터 네트워크(예시 : 4G, 5G) 에서 이용해 볼 것 
 ⑥ 앱(APP) 삭제로 휴대폰 저장 공간 확보하기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6 앱에서 다음 페이지로 이동이 안되요.
128

앱 하단 이동 아이콘(←,→)이 작동하지 않을 경우 앱을 종료 후 다시 한번 앱을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다음 페이지로 이동이 안될 경우 고객불편신고로 문의하여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7 앱을 실행하면 실행되는 것 같다가 아무것도 안보이고 회색 화면만 보여요.
115
인터넷 연결 상태를 우선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일시적으로 발생될 수 있는 현상이 반복해서 보여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휴대폰 단말기 기종에 따라 조치방법을 알려드립니다.

● 안드로이드 폰 (삼성 폰 등)

① 실행 중인 앱 종료

      홈 화면 하단 왼쪽 ||| (← 이렇게 생긴 메뉴가 있음선택 > " 모두 닫기 선택 앱 재실행


② 앱 캐시(쿠키삭제

    단말기 설정 애플리케이션 우체국 앱 선택 저장공간 캐시삭제


③ 날짜 및 시간 설정

    단말기 설정 일반 날짜 및 시간 날짜 및 시간 날짜 및 시간 자동 설정 체크

   * 이미 자동으로 체크돼 있다면체크해제 다시 체크후 단말기 재부팅(전원 off > on)시도


④ 앱 삭제 및 재설치

    ①~번의 내용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앱 삭제 후 재설치

    이때앱 삭제 단말기 전원 재부팅(전원 off > on) > 앱 재설치


⑤ 다른 네트워크 이용하기

    WIFI를 사용하는 상태라면 다른 WIFI네트워크로 변경하여 이용해 보거나

    단말기의 데이터 네트워크(예시 : 4G, 5G) 에서 이용해 볼 것


⑥ (APP) 삭제로 휴대폰 저장 공간 확보하기


● 아이폰

① 실행 중인 앱 종료

    화면을 터치한 채 위로 올리면 실행중인 앱이 확인되며 우체국 앱을 비롯하여

     다른 실행중인 앱 화면을 터치한 채 위로 이동시키면(플리킹실행 중인 앱이 모두 실행 종료됨


② 앱 캐시(쿠키삭제

         단말기 설정 > Safari > 방문 기록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지우기 선택 방문 기록 및 데이터 지우기 선택


③ 날짜 및 시간 설정

    단말기 설정 일반 날짜 및 시간 자동으로 설정 체크

     *이미 자동으로 체크돼 있다면체크해제 다시 체크후 단말기 재부팅(전원 off > on)시도


④ 앱 삭제 및 재설치

    ①~번의 내용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앱 삭제 후 재설치

    이때앱 삭제 단말기 전원 재부팅(전원 off > on) > 앱 재설치


⑤ 다른 네트워크 이용하기

    WIFI를 사용하는 상태라면 다른 WIFI네트워크로 변경하여 이용해 보거나

    단말기의 데이터 네트워크(예시 : 4G, 5G) 에서 이용해 볼 것


⑥ (APP) 삭제로 휴대폰 저장 공간 확보하기


인터넷 설정이 정상적으로 보이는데도 앱 실행시 계속 회색 화면만 보일 경우 고객불편신고로 문의하여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 첫 페이지 이동
  • 이전 10페이지 이동
  • 1
  • 다음 10페이지 이동
  • 마지막 페이지 이동
  • 채팅상담
  • Shift + Enter
우편고객센터 :1588-1300(발신자부담)   |   이메일 : help@posa.or.kr
58323 전라남도 나주시 정보화길 1 (빛가람동)   |   사업자등록번호 : 206-83-02050 (최애란)
Copyright(c) 2016. ePOS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