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 질문과 답변 모음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우편고객센터(1588-1300)으로 문의하여 주세요.
번호 | 제목 | 조회 |
---|---|---|
1 | [현금배달] 특급신청을 하고싶어요. | 13547 |
인터넷우체국에서 신청하시는 현금배달서비스는 등기우편으로만 접수 가능하며, 배송기간은 신청 후 3~4일 이내에 배달 가능합니다.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은 배달소요일에서 제외)
우체국 창구 접수 시 익일특급으로 접수 가능합니다. |
||
2 | [현금배달] 우편환 이용은 어디서 하나요? | 7863 |
인터넷우체국은 우편업무, 택배(소포)업무, 쇼핑에 관한 문의 사항이나 불편사항에 대해 도움 드리고 있는 곳으로, 우체국 금융, 카드나 보험에 관한 문의사항이나 불편사항은 우체국예금보험 사이트나 우체국금융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체국 금융업무인 우편환과 관련된 사항은 해당 금융사이트 또는 금융센터로 재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우체국예금보험 사이트: www.epostbank.go.kr
참고로, 인터넷우체국 메인메뉴 중 [예금보험]을 클릭하시면 해당 사이트로 바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
||
3 | [현금배달] 신청했는데 지금 어디에 있는지 궁금해요 | 5083 |
현금배달은 등기우편물로 등기번호가 생성되고 이 번호로 배달위치 조회가 가능합니다.
▶ 해당 우편물의 등기번호를 알 경우
▶해당 우편물의 등기번호를 모를 경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