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닫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근무인원 조정으로 게시판 답변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인터넷우체국 고객불편신고 글쓰기는 평일 9:00~18:00까지 이용하여 주시기 바라며,

답변 지연에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확인

 

고객센터

상담문의
1588-1300 (발신자부담)
평일:09:00~18:00
토요일/공휴일 휴무

자주하는 질문

  • HOME
  • 고객센터
  • 자주하는 질문
  • 우편서비스
  • 취미우표

자주하는 질문과 답변 모음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우편고객센터(1588-1300)으로 문의하여 주세요.

검색

우편서비스

취미우표
취미우표관련 자주하는 질문 목록
번호 제목 조회
1 [취미우표] 통신판매 가입안내 2679

취미우표통신판매제도는 회원으로 가입하시면 우표가 발행될 때마다 미리
정하신 수량만큼 예납금의 한도내에서 자동으로 발송해드리는 제도입니다.

현재 인터넷상으로는 접수만 대행하고 있으며 실제 관련된 모든 업무는 각
일선 우체국에서 처리하고 있으므로 회원정보에 관한 사항이나 수량의 변경,
회원탈퇴 등은 주소지 관할 우체국에 직접 문의하셔야 합니다.

취미우표 발송내역 및 예납금 잔액에 관한 사항은 "나의 이용정보"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2 [취미우표] 신청 후 매번 기념우표에 대한 우편요금이 발생하나요? 2509

취미우표 통신판매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 취미우표 회원의 경우,

기념우표가 발행되면 취미우표 가입 시 신청하신 수량대로 발행된 우표요금과 우편요금을 포함하여 발송합니다.

[우편요금 기준]

- 전지1장이상, 시트5~10장 : 무료(등기)

- 낱장,시트4장이하 : 규격별 등기요금 징수

- 우표책, 첩 : 무료(등기)

(단, 예치금 잔액이 부족할 경우 기념우표 배송 어려움)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3 [취미우표] 통신판매의 예납금과 우표 발송내역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1400

다음 세가지 방법으로 예납금과 우표 발송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취미우표 통신판매 안내화면의 '발송/예납금조회' 버튼을 클릭하여 확인합니다.

2) 나의 이용정보 화면의 '발송/예납금조회' 버튼을 클릭하여 확인합니다.

3) 취미우표 통신판매 이용내역 상세화면의 '발송내역조회' 버튼을 클릭하여 확인합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4 [취미우표] 인터넷으로 가입하고 예납금을 입금하였습니다. 바로 예납금조회가 되나요? 1109

인터넷으로 가입한 내역이 신청일 다음날 해당우체국으로 전송됩니다.

해당우체국에서 예납금 입금 확인하고 등록과정을 거친 이후 예납금조회가 가능하므로,

예납금 입금하고 바로 조회가 안되는 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5 [취미우표] 예납금계좌는 ARS를 통해 잔액확인이 가능하나요? 927

ARS를 이용한 예치금 잔액확인은 어려우며, 인터넷우체국에서 취미우표통신판매를 가입하신 고객님에 한하여 인터넷우체국에서 예납금조회가 가능합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 첫 페이지 이동
  • 이전 10페이지 이동
  • 1
  • 다음 10페이지 이동
  • 마지막 페이지 이동
우편고객센터 :1588-1300(발신자부담)   |   이메일 : help@posa.or.kr
58323 전라남도 나주시 정보화길 1 (빛가람동)   |   사업자등록번호 : 206-83-02050 (문경자)
Copyright(c) 2016. ePOS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