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닫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근무인원 조정으로 게시판 답변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인터넷우체국 고객불편신고 글쓰기는 평일 9:00~18:00까지 이용하여 주시기 바라며,

답변 지연에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확인

 

고객센터

상담문의
1588-1300 (발신자부담)
평일:09:00~18:00
토요일/공휴일 휴무

자주하는 질문

  • HOME
  • 고객센터
  • 자주하는 질문
  • B2B
  • 판매회원사

자주하는 질문과 답변 모음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우편고객센터(1588-1300)으로 문의하여 주세요.

검색

B2B

판매회원사
판매회원사관련 자주하는 질문 목록
번호 제목 조회
1 [후결제]물품대금은 결제는 후결제만 가능합니까?
2414

우체국B2B몰은 물품을 받으신 후에 받은 물품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을 하신 후에 결제하시면 됩니다. 물품을 받기 전 선결제는 하실 수 없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2 판매할 상품은 어떻게 등록하나요?
1325
  1. 상품분류: 상품을 등록할 카테고리, 3단계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2. 상품소개: 화면에 간단하게 표시될 문구, 50자 이내로 작성합니다.
  3. 판매가격: 상품이 판매되는 가격으로, 거래완료 시 수수료, 배송비 등은 판매자가 부담해야 하므로 가격등록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우체국소포 발송원칙입니다.)
  4. 가능결제수단: 상품을 구매할 때 허용되는 결제수단을 설정합니다.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총 3가지 결제수단이 있습니다.
  5. 배송수단: 우체국소포
  6. 택배비: 우체국소포요금 준용(계약요금제 적용가능)
  7. 크기는 가로, 세로, 높이를 더한 값을 말하며, 중량이나 부피 중 하나만 기준을 초과하여도 초과한 기준에 해당하는 요금을 적용함.
  8. 배달권역은 동일지역, 타지역, 제주지역으로 구분되며, 동일지역은 배송지역과 집하(픽업)지역이 동일한 시/도를 말하며 타지역과 제주지역은 동일지역을 제외한 지역임.
  9. 취급제한 품목

    - 중량이 30kg, 크기가 160cm(한변의 길이 1m)를 초과하는 상품

    - 포장 불량으로 부패, 파손의 우려가 있는 상품

    - 상품가격이 300만원을 초과하는 품목

    - 현금, 어음, 수표, 유가증권 등 현금화 가능한 상품

  10. 상품설명: 상세설명부분입니다. 웹페이지를 등록하시려면 HTML 또는 이미지로 저장하여 올리기 바랍니다.
  11. 이미지: 상품이미지부분에 등록되며, 사이즈는 299픽셀×299픽셀로 600Kbyte이내 파일만 업로드 가능
    ( 파일형식은 gif 또는 jpg만 가능)
    ※ 한번 등록하신 상품은 판매가격 및 상품설명을 수정하실 수 없으니 주의하여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3 [계산서]세금계산서를 발급 받을 수 있나요?
1056

우체국B2B몰 계산서는 우정사업본부 명의로 발급되는데, 우정사업본부가 국가기관이므로 세금계산서는 발급될 수 없으며. 우정사업본부 명의로 계산서가 발급됩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4 판매내역에 대한 배송정보 및 진행정보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776

- [판매관리>거래/입금/배송조회]에서 거래상태별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 상품발송 후 발송등기번호를 입력하지 않으면 배송정보가 없어서, 상품 미발송으로 간주되어 결제금액이 구매자에게 환불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책임소재는 판매자에게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5 [문의]우편고객센터 업무시간이 어떻게 되나요?
738

우편고객센터(1588-1300)로 전화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립니다. 상담 가능 시간은

평일 : 9:00 ~ 18:00,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6 [수수료]판매수수료는 얼마입니까?
687
수수료에는 판매수수료와 구매회원사가 신용카드 결제시에는 발생하는 카드수수료가 있으며, 총 수수료는 판매수수료와 신용카드 수수료를 합산한 금액입니다. 정확한 판매수수료율와 카드수수료율은 판매회원사 운영기준안을 참조하십시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7 [문의]고객상담은 어디로 하나요?
633

우편고객센터(1588-1300)로 전화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립니다. 상담 가능 시간은 평일 9:00 ~18:00,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8 [아이디]하나의 사업자등록번호에 복수 아이디 사용이 가능합니까?
393

불가능합니다. 아이디는 한 사업자당 한 개씩 부여됩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9 [회원탈퇴]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379

우체국B2B 마이페이지 메뉴중 쪽지로 관리자에게 회원탈퇴를 요청하시면 관리자가 확인 후 처리해 드립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10 [회원가입]사업자가 아닌 개인도 회원가입이 가능합니까?
361

물품의 품질관리 및 사후 AS 등을 이유로 사업자만이 판매회원사가 될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 채팅상담
  • Shift + Enter
우편고객센터 :1588-1300(발신자부담)   |   이메일 : help@posa.or.kr
58323 전라남도 나주시 정보화길 1 (빛가람동)   |   사업자등록번호 : 206-83-02050 (최애란)
Copyright(c) 2016. ePOS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