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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하는 질문과 답변 모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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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문접수문의관련 자주하는 질문 목록
번호 제목 조회
1 [방문접수문의] 신청한 우편물은 언제 가지러 오나요?
15636

   o 방문접수(픽업) 담당 집배원은 배달업무도 병행하고 있고 당일 물량과 도로사정,

     배달하는 순로(가장 빠른 시간 내에 우편물을 배달해 드리기 위한 순서)에 따라 방문

     접수(픽업)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o 방문접수(픽업)시간 문의는 우편고객만족센터(1588-1300) 또는 해당 방문접수우체국

     으로 연락하시면 확인후 안내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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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방문접수문의] 우체국소포로 받은 물건을 반품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11766

o 인터넷우체국 소량접수(직접입력접수) > 반품접수를 이용하여 주세요.

o 등기번호 검증 : 반품하고자 하는 소포의 등기번호 13자리+수취인명
   - 검증 전에 배달조회를 하여 정확한 수취인명 확인(검증시 띄어쓰기 및 호칭도 체크)
   - 배달완료된 소포를 대상으로 하며 배달완료일로부터 30일 이내 소포에 한해 검증
   * 우체국쇼핑(등기번호 첫째자리 8로시작) 반품접수는 우편고객만족센터(1588-1300)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o 반품접수시 물품구입처와 이중접수등록이 발생할 수 있으니 반품을 위해 물품구입처

   에 문의/접수하시면 안정적인 반품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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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방문접수문의] 이용 요금은 어떻게 되나요?
3451

  

□ 방문소포 요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방문접수 크기및 중량에 따른 익일배달과 제주 익일배달,D+2일 배달 요금표
구 분
(초과 ~ 이하)
5kg 이하
(80㎝ 이하)
5kg∼10kg
(80㎝∼100㎝)
10kg∼20kg
(100㎝∼120㎝)
20kg∼30kg
(120㎝∼160㎝)
익일배달5,000 8,000 10,000 12,000
제주익일배달
(제주→육지)
7,500 10,500 12,500 14,500
D+2일 배달
(제주↔육지)
5,000 8,000 10,000 12,000
※ 제주 익일배달은 제주발(제주→육지)에만 적용됩니다.

  • 중량은 최대 30kg 이하이며, 크기(가로, 세로, 높이의 합)는 최대 160㎝이하입니다. 다만, 한 변의 최대 길이는 100㎝ 이내에 한하여 취급합니다.
  • 일반소포는 등기소포와 달리 기록취급이 되지 않으므로 분실 시 손해배상이 되지 않습니다.
  • 중량단계와 크기단계가 상이한 경우 높은 단계를 기준으로 요금을 적용합니다.
  • 도서지역 등 특정지역의 배달 소요기간은 위 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
  • 제주지역 제주행은 D+2일 배달, 제주발은 우체국별 접수 마감시간에 따라 익일배달 또는 D+2일 배달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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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방문접수문의] 비대면 접수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3300

 

□ 비대면 접수 이용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우체국 앱, 인터넷우체국 로그인
   ② 방문접수·창구소포>방문접수소포 예약화면에서 발송인·수취인 주소·성명, 물품정보, 보관장소 지정, 카드정보 등을 입력하고 예약 신청
   ③ 방문접수 신청일에 발송소포 보관(문앞, 경비실 등 지정 장소)
   ④ 집배원이 방문하여 픽업
   ⑤ 접수완료 SNS 안내

 

□ 보내시고자 하는 상품에 적합한 포장을 하신 후, 박스 위에 수취인 성명, 전화번호 등을 기재하고 직접 지정한 보관장소(문앞, 경비실 등)에

    물품을 보관하시면 집배원이 방문하여 비대면 접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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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방문접수문의] 원하는 시간에 방문이 가능한가요?
2552

 

□ 방문접수(픽업) 담당 집배원은 배달업무를 병행하고 있어 정해진 배달순서에 따라 방문접수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특정시간에 방문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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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방문접수문의] 물품을 보내면 배송은 언제쯤 되나요?
2468

 

□ 오늘 접수된 상품은 다음날(D+1)에 배달됩니다.(공휴일 제외)
    다만, 도서/산간 등 일부지역은 지역에 따라 1~2일 정도 배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또한, 명절과 같이 일시적으로 물량이 증가할 경우 배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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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방문접수문의] 소포를 신청했는데 방문은 언제 하시나요?
2329

 

□ 방문 희망일로 지정하신 요청일에 방문합니다.
    단, 휴무일(토요일·관공서 공휴일)은 방문이 불가하며, 관할지역 사정으로 인해 방문이 지연될 수 있으므로

    정확한 방문시간 확인은 관할우체국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또한, 명절과 같이 일시적으로 물량이 증가할 경우와 기상악화 등 특이사항 발생시 방문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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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방문접수문의] 방문접수 예약신청 후 취소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2189

 

□ 신청하신 방문접수소포를 취소할 경우 ‘방문접수소포-예약조회/취소’화면에서 취소하고자 하는 방문접수소포를 선택 후 ‘신청취소’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관할우체국에서 방문접수 준비중인 신청건은 인터넷에서 취소가 불가하며, 해당 우체국 및 우편고객센터(1588-1300)에 연락하셔서 취소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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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방문접수문의] 소포로 보낼 수 없는 취급불가 품목은 어떤 것인가요?
1504


□ 취급불가 품목은 ‘우편법 제17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우편금지물품으로 고시한 물품 등 접수가 곤란한 물품으로

    자세한 사항은 우편고객센터(1588-1300)나 우체국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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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방문접수문의] 비대면 접수를 이용하면 할인되는 부분이 있나요?
1261

 

□ 앱·인터넷에서 물품정보, 보관장소 지정(문앞, 경비실 등), 카드정보를 입력하고 비대면 접수를 신청하시면 개당 500원 할인혜택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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