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 질문과 답변 모음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우편고객센터(1588-1300)으로 문의하여 주세요.
번호 | 제목 | 조회 |
---|---|---|
1 | [민원우편] 신청했는데 지금 어디에 있는지 궁금해요 | 6566 |
민원우편은 등기우편물로 등기번호가 생성되고 이 번호로 배달위치 조회가 가능합니다.
민원서류 신청서 배달위치 조회방법
▶해당 우편물의 등기번호를 모를 경우
참고로 민원우편이란, 각종 민원서류를 관계기관에 직접 나가서 발급받는 대신 우편 또는 온라인에 의하여 신청하고 그에 따라 발급된 민원서류를 등기(익일특급)취급하여 민원우편 봉투에 넣어 일반우편물에 우선하여 송달하는 특수취급제도로, 발송 시와 회송 시 등기번호 상이합니다.
회송은 발급기관의 사정에 따라 송달 기간이 변경 될 수 있으므로 일정기간 이후에도 회송이 되지 않으시면 해당 민원서류 발급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2 | [민원우편] 재직 증명서 신청은 어디서 하나요? | 1673 |
민원우편은 인터넷우체국 > 우편서비스 > 부가서비스 > 민원우편 > 이용대상 민원서류에서 '재직 증명서'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다만, 해당 민원우편은 본인확인 후 신청이 가능한 점 참고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인터넷우체국에서 민원우편 신청 시 "이용안내"와 "신청서 작성예시"를 참고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