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닫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근무인원 조정으로 게시판 답변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인터넷우체국 고객불편신고 글쓰기는 평일 9:00~18:00까지 이용하여 주시기 바라며,

답변 지연에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확인

 

고객센터

상담문의
1588-1300 (발신자부담)
평일:09:00~18:00
토요일/공휴일 휴무

칭찬합니다

  • HOME
  • 고객센터
  • 칭찬합니다

본 게시판은 고객님의 칭찬을 위한 공간이며 올려주신 칭찬글은 미담사례로 전직원에게 전파하고 있습니다. 고객불편사항은 고객불편신고를 이용해 주시기 바라며, 게시판 성격에 맞지않는 글은 이용약관 제 25조에 의거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칭찬합니다
이름 배*배 작성일 2025.10.31 13:42
제목

시흥 계하동우체국 담당자님 감사합니다

내용

안녕하세요.

3시53분에 내용증명 접수를 하고 5시30분 정도에 취소를 하고 싶었으나 오히려 담당해주시는 분에게 면박을 받고 이를 어찌해야 하나 고민하고 있던 차에 우편반환청구라는 제도를 알게되었습니다.
고객센터를 통해서 위 제도를 문의드렸고 필요서류를 알려주셨습니다. 혹시 모르니 연락도 해보시라고 배달 될 우체국인 시흥 계하동 우체국 연락처를 받았습니다.

10.30. 오후 5시52분에 시흥 계하동 우체국에 전화를 드렸는데 남성 담당자분께서 전화를 받으셨고 등기번호를 조회해보시고는 선뜻 먼저 여기서 반환 청구 해드릴게요 라고 해주셨습니다.
이미 공무원 분들에게 여러가지 태도를 겪은 사람으로서 친절은 바라지도 않고 대화만 통하는 분이었으면 좋겠다 매일 조마조마한 상태였는데 먼저 내어주신 친절에 정말 감사했습니다.

특히 5시52분에 전화를 받으시리라고는 생각도 못했습니다. 퇴근이 임박해오는 시간에 짜증이 날 법도 한데 통화 내내 원만하게 처리해주셨고 저는 사실 전화를 끊고 나서도 담당자분께서 직접 해주신거라는걸 인지하지도 못했습니다.
다음 날이 되어서야 아 설마 그게 직권으로 직접 해주신다는거였나? 생각이 들었고 감사의 인사를 제대로 전하지 못 한 듯 해 게시글을 올립니다.

다음 날인 오늘 아침에 제대로 되었나 확인을 아침 7시부터 반복했는데 계하동 우체국에서 멈춰있는걸 보고 다시 확신 할 수 있었습니다.
수고해주셔서 감사하고 덕분에 어려운 상황을 면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인사가 꼭 처리해주신 담당자님께 전달이 되길 바랍니다.

목록보기

이전글
속초조양우체국 직원분들 감사합니다 :)
다음글
2년이 지난, 세월속에서도 늘 친절하십니다. 충주 기업도시 미진아파트 110동 (6035)
  • 채팅상담
  • Shift + Enter
우편고객센터 :1588-1300(발신자부담)   |   이메일 : help@posa.or.kr
58323 전라남도 나주시 정보화길 1 (빛가람동)   |   사업자등록번호 : 206-83-02050 (배다남)
Copyright(c) 2016. ePOS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