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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 제목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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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구매회원사] 우체국 B2B 서비스 안내 | |
□ B2B서비스란? ∙ 믿을 수 있는 기업과 공기업간 거래서비스로 빠른구매(일반구매), 입찰구매(역경매), 법적의무 구매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 구매회원/판매회원 모두 별도의 절차를 거쳐 등록·승인이 완료 된 뒤에 서비스를 이용 가능합니다(회원전용 쇼핑몰) < B2B 주요서비스 진행단계별 안내 > ∙ 빠른구매(일반구매) - 판매회원사가 해당 카테고리에 물품의 이미지와 내용을 등록합니다 - 구매회원사는 우체국B2B 빠른구매 회면의 좌측 카테고리 또는 검색창에 물품명을 입력하여 검색합니다. - 구매회원사는 물품의 상세설명 확인후 주문합니다. (우체국B2B는 물품을 받은 후 결제하는 후결제 방식으로 주문시에는 결제를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 판매회원사는 주문확인 후 7영업일 이내에 지정된 장소로 우체국택배를 이용하여 발송합니다. - 구매회원사는 물품을 받은후 7영업일 이내에 물품검수 및 결제를 완료합니다. 받은물품이 주문한 물품과 상이하거나 하자가 있을 시 판매회원사에 재발송을 요구 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사는 재발송 할 의무가 있습니다. - 대금결제는 현금(무통장입금) 또는 신용카드로 가능합니다. - 구매회원사가 대금결제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 판매회원사에 카드 및 판매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정산하여 입금합니다. ∙ 입찰구매(역경매) - 구매회원사는 공개입찰로 물품구래를 희망할 경우 입찰공고를 등록합니다. 이 경우 입찰내용에 구매 하고자 하는 물품의 조건을 상세하게 적어야만 조건에 적합한 물품을 낙찰 받을 수 있습니다. - 판매회원사는 입찰공고를 확인한 후 응찰합니다. - 최저가를 제시한 판매회원사가 낙찰자로 선정되며, 낙찰자는 납기일 안에 지정된 장소로 우체국택배를 이용하여 발송합니다. - 구매회원사는 물품을 받은후 7영업일 이내에 물품검수 및 결제를 완료합니다. 받은물품이 주문한 물품과 상이하거나 하자가 있을 시 판매회원사에 재발송을 요구 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사는 재발송 할 의무가 있습니다. - 대금결제는 현금(무통장입금) 또는 신용카드로 가능합니다. - 구매회원사가 대금결제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 판매회원사에 카드 및 판매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정산하여 입금합니다. ∙ 법적의무구매 - 정부기관,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등 의무구매제도의 적용을 받는 기관에서 보다 쉽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해당상품을 모아놓은 공간입니다. (친환경/장애인/기술인증/중소기업/여성기업/사회적기업) - 빠른구매에도 동일한 상품 검색이 가능하여 구매절차가 동일합니다.
[이용방법] ∙ 인터넷우체국→우체국쇼핑 / 우체국B2B |